Re: 문의드립니다 > 상담과 예약 > 온라인상담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HOME > 상담 과 예약 >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글쓰기는 회원 가입 후 가능합니다. 로그인지금 회원가입하기

Re: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상돈 (1.♡.236.27) 작성일20-05-26 08:33 조회12,83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대구예스타치과 주상돈박사입니다. 


보내주신 글 잘읽어보았습니다. 궁금한 내용을 정리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선생님~ > 이십년전에 신경치료했고 > 그후 충치가 다시 생겨 포스트 세우고 보철치료한 > 위에서 가장 큰 어금니가 있는데요. > 신경치료를 다시 하지는 않았어요. > > 그런데 몇년전부터 그 어금니가 살짝 건들기만해도 너무 아파서 병원에 갔더니 뿌리끝에 염증이 있는데 > 포스트 때문에 신경치료는 못하고 > 사용할 때까지 하다가 계속 아프면 뽑아야한다고 하더라구요.

-> 아마 이십년전에 치아가 많이 상해서 신경치료하고 치아를 보강하기 위해 포스트를 하고 크라운하신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포스트를 하는 이유는 치아가 약해서 치아를 보강할려는 목적으로 하는데, 역설적으로 포스트를 하지 않는 치아보다 약한 상태입니다. 하지만 20년동안 사용하셨다고 하면 그 당시 치료하셨던 치과선생님께서 최선을 다해서 정말 치료를 잘 하신겁니다.


제경우에도 포스트를 하고 20년 넘게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20년동안 사용하고 고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오랫동안 저작압에 의해 치아뿌리에 금이 생겨 그쪽으로 구강내 세균에 의해 염증이 생겨 재발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이 경우 물방울레이저 혹은 치근단 절제술을 고려해볼수는 있으나 뿌리가 금이 있으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 처방해준 약먹고 견디다보니 > 어느 날 잇몸 위로 좁쌀 같은 하얀 고름주머니가 생겨 그쪽으로 고름이 조금씩 나오는데, 그 이후로는 전혀 아프지 않습니다. > > 현재까지도 며칠에 한번씩 고름이 나오는데 아프지 않아서 > 이렇게 삼년이 넘게 지내고 있어요. > 앞으로도 계속 이렇게 있어도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 > 뿌리끝 염증이 퍼지거나 뼈를 녹여서 후에 주변치아에 영향을 미치거나 해당 어금니 임플란트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지는 않나요? > > 하루라도 빨리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 수술을 해야 하는건지, 통증이 없으니 계속 이렇게 지내도 괜찮은건지.. > 괜찮다면 이 치아는 언제까지 쓰다가 발치하고 수술해야하는걸까요? 답변 부탁드려요 늘 감사합니다~! > >  

-> 3년동안 지내셨다고 하면 오랫동안 지내셨는데 앞으로도 약을 계속복용할수는 없으니 근본치료가 필요할때입니다. 아마 금이 가 있으면 아쉽게도 발치외에 특별한 치료가 없습니다. 이후 1-2달 잇몸이 낫기를 기다린후 뼈이식 및 임플란트 치료를 하게 됩니다.


입안에 계속 염증 포커스를 오랫동안 놔두는것은 전신적인 건강상태에서 볼때 바람직하지는 않습니다.


궁금한 내용에 답변이 되었는지요?


감사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