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충치와 스케일링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 상담과 예약 > 온라인상담

본문 바로가기
온라인상담
HOME > 상담 과 예약 > 온라인상담
온라인상담 글쓰기는 회원 가입 후 가능합니다. 로그인지금 회원가입하기

Re: 충치와 스케일링 관련해서 문의드립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주상돈 (1.♡.236.27) 작성일19-06-26 08:38 조회20,185회 댓글0건

본문

> > > 충치가 생겨도 치과에 갈 생각이 없었는데 지금도 심하긴한데 더 심해지기 전에 치료 받으러 들릴 생각인데 충치가 제가 느끼기에도 좀 많이 생긴거 같습니다.. ㅠㅠ 이번에 들려서 스케일링이랑 충치 치료 같이 받고싶은데 비용은 얼마나 들까요?? 받고나서 일상생활 바로 가능할까요?? > >  


안녕하세요?

대구예스타 치과 주상돈박사입니다.  


충치치료를 하는데 있어서 비용이 얼마인지, 또한 치료받고 일상생활이 가능한지 궁금하신것 같습니다.


충치치료는 충치크기(범위,진행정도), 충치가 생긴부위(치아윗면인지 치아옆면인지등에따라서)에 따라서 치료가 달라지게 됩니다.

즉, 충치가 작을때는 복합레진으로 치료하게 되며 이경우 8만원비용이 듭니다.

충치가 광범위하거나 치아옆면까지 치료가 필요하게 되면 캐드캠을 이용한 세라믹으로 치료하게 되는데 이경우 비용이 40만원입니다.

충치가 치아안쪽까지 진행되어서 신경치료가 필요할경우에는 먼저 신경치료를 3-5정도 하게 되며(보험진료가 되며 한번에 1만원-2만원사이 비용이 듭니다.)이후 신경치료가 다 되면, 치아를 보강하는 기둥 및 크라운하게 되며, 총비용이 50만원비용이 듭니다.

하지만 충치가 커서 치아를 살릴수없게 되면 치아를 발치할수도있으며 이경우 임플란트를 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비용은 120만원 비용이 듭니다.


간략하게 충치진행정도에 따른 치료방법 및 비용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습니다.

보시는 봐와 같이 치과치료는 방치하면 방치할수도록 비용적인 면이나, 치료가 끝날때까지 소요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감기는 약먹지않고 휴식취하고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낫게 되는경우가 있으나, 충치는 아무리 적어도 저절로 치료되는 치아재생기능이 없으므로 조기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지금도 늦지않았으며, 시작이 반이다는 속담이 있듯이 치료를 시작하면 어느덧 치료가 거의다되어가고 그동안 치아때문에 받았던 스트레스가 '왜, 진작일찍 시작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옛날에 비해 치료도중 통증은 많이 줄었으며, 또한 무통주사기등으로 마취할때도 가급적 아프지 않게 치료합니다.


감사합니다.



TOP